메뉴 보기
현지체험영어 스피킹맥스
마이페이지 가기
햄버거 메뉴 닫기
영어회화 1위 스피킹맥스와 함께
입으로 배우는 진짜 영어를 체험해보세요!
내 혀의 척화비, 이젠 뽑아 버려야 할 때!

LV.82 lhsteach** 2016.06.04 조회수 5,470

1. 어느날 티비를 보는데, 유머러스한 광고가 나오더라구요. 학원에서 열심히 영어를 배우지만 정작 외국인을 실제로 만났을 때는 땀 뻘뻘... 참 재미있기도 했지만 제 이야기를 보는 것 같아서 충격적(?)이기도 했습니다. 저는 초등학교에서 교사로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는데, 매년 영어는 기피하고 있거든요.(학교에서 전담이라고 해서 영어과목을 전담교사로 둘 수가 있는데, 저희학교는 영어전담교사를 운영하고 있죠.) 학창시절 때부터 주입식 교육으로 인해 문제풀이는 능숙하지만, 제 발음은 정말... 혀에 척화비를 세웠다고 농담할 정도로 말하는 게 너무 어렵더라구요. 그래서 광고를 보고 바로 시작을 했습니다. 가격도 가격이지만, 우리나라 영어 교육의 취약점을 잘 꼬집는 광고 때문에요. 믿음이 갔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2. 모든 코스가 재미있지만, 전 요즘엔 뉴욕편이 제일 재미있습니다. 뉴욕하면 떠오르는 자유의 여신상부터 거리에서 만난 사람들의 소소한 개인적인 이야기까지, 모든 것이 흥미롭게 들리더라구요. 한 번은 공부를 하던 중 쉑쉑 버거 이야기가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. 요즘 우리나라 어딘가에 쉑쉑버거 1호점이 생긴다고 들었거든요. 한 번 꼭 가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^^ 이렇게 스피킹 맥스는 흥미로운 주제를 가지고 영어를 접근시킨다는 게 정말 좋았어요. , , 주부터 개인이 가질 수 있는 취미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니 참 흥미롭더라구요.

 

 

 

3. 사실 장점은.. 무엇보다 저렴하게 학습을 할 수 있다는 점이지요. 많은 영어 학원을 알아보고 다니면서 느낀점은, 같은 기간동안 같은 횟수로 영어공부를 하려면 스피킹맥스는 정말 저렴한 편이다 라는 거였어요.^^ 그리고 더 큰 장점이 있다면 본인이 노력한 만큼 결과를 보여준다는 것 같아요. 자유롭게 듣고 싶은 부분에 대해 수강을 몇 번이고 할 수가 있으니 본인이 계속 말하고자 한다면 흥미롭게 실력을 늘려갈 수 있는 것 같아요. 또 말하면 즉시 녹음해서 들려주고, 억양이 유사하면 체크까지 해주니 도전의욕을 불러일으키는 점도 있구요. 여기에 열정레이싱 같은 소소한 이벤트까지 해주니 마음만 먹으면 영어를 쉽고 유창하게 할 수 있게 될 것 같아요.

 

단점은... 어찌보면 매 에피소드 구성이 리핏-딕테이션-퀴즈 등 같은 순서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겠네요. 좀 더 다양한 구성이 있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든 적은 있어요.

 

 

 

 

 

4. 제목에서 써 놨듯이 저는 작심3일형(?)이기에... 강제성을 스스로 부여하지 않으면 행동이 오래 못가더라구요. 스피킹 맥스를 신청하면서 매일 한 편은 꼭 해야지! 하는 약속을 스스로 했어요. 그런데 학교 일을 하다보면 그렇게 매일같이 하기가 참 어렵더라구요. 그래서 에피소드 1개를 하루 안에 나눠서 하기로 했어요. 1)출퇴근 길에는 직접 스피킹 하는 것이 옆사람에게 피해가 가니 딕테이션이랑 퀴즈를 풀고, 2)퇴근 후에는 남은 리핏을 완료해서 하루 1에피소드를 완료하기로. 만약 그 날 집에가서 리핏부분을 하지 못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가 없으니 어떻게든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. 3)추가로, 스피킹맥스에서 구입한 책을 제 스스로 다시 단권화 하는 작업까지 하고 있습니다. (필요한 어법, 발음이 어려운 단어, 말을 계속 이어나가게 하는 접속사 등)

 

 

 

 

 

5. 아직 5개월밖에 되지 않아서 모자른 부분이 많아요. 그래도 요즘엔 영화관이나 미드를 볼 때 한글 자막을 보지 않아도 대충 이해는 할 수가 있겠더라구요. 제일 크게 느끼는 건 스피킹맥스를 하면서 심리적인 부담감이 많이 낮아진 것 같아요. 내 발음이 이상하게 들리면 어쩌지? 또는 내가 못 들어서 이해를 못하면 어쩌지? 에 대한 부담감이요. 그 점이 변한 것에 대해 제일 만족스러워요. 앞으로 공부할 건 많겠지만요 :)

 

 

 

 

 

6. 인증샷은 얼굴이나 컴퓨터 화면은 찍을 수 없기에... 만든 요약본 일부를 찍었습니다!!

 

고객상담 1644-0549 평일 09:30 ~ 18:30

(주)스터디맥스|대표이사 : 이비호

사업자등록번호.119-86-08751

통신판매업신고: 제 2010-서울종로-0344호

Copyright © STUDYMAX. All rights reserved.